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2143

과민성방광 (절박뇨 야간 빈뇨) 원인 증상, 치료 생활수칙 알아볼까요? 과민성방광 (절박뇨 야간 빈뇨) 원인 증상, 치료 생활수칙 과민성방광의 원인 스트레스 과민성방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는 방광 근육을 자극하여 자극 받은 사람이 지나치게 자주 소변을 보게 만듭니다. 식이 요인 과민성방광은 식이 요인도 영향을 줍니다. 과도한 커피나 알코올 섭취는 방광을 자극하여 과민성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민성방광의 증상 절박뇨 과민성방광에서 주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는 절박뇨입니다. 갑자기 소변이 급하게 나오는 느낌을 주고, 제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야간 빈뇨 또 다른 증상으로는.. 2024. 4. 26.
편도결석 제거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시다 알아볼까요? 편도결석 제거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시다 편도결석이란 무엇인가요? 편도결석의 정의 편도란 목 안쪽 깊숙한 곳에 있는 장기로, 편도결석은 편도 내부에 있는 돌 또는 결절성 성물질을 말합니다. 편도결석은 흡입한 먼지나 세균이 편도에 쌓여 단단해지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편도결석의 주요 증상 편도결석을 가진 사람은 인두통, 목의 통증, 엷은 양의 발열, 입안에 이물감, 구토, 구강건조증, 쾌락에 속한 숨쉬기, 구조물 호흡, 목에 이물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 2024. 4. 26.
마른기침, 잔기침, 만성기침 원인 알아볼까요? 마른기침, 잔기침, 만성기침 원인 마른기침 마른기침은 가래가 없이 건조하게 나오는 기침을 의미합니다. 주로 기도와 폐에서 발생하는 마른기침은 감기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의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른기침은 알레르기 반응, 비염, 기관지염, 폐 결핵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잔기침 잔기침은 가래가 함께 나오는 기침으로, 기도나 폐에서 분비물이 발생하여 나타납니다. 감기나 독감, 기관지염, 폐렴, 호흡.. 2024. 4. 26.
무좀 원인, 발바닥 발가락 무좀 증상 치료 알아볼까요? 무좀 원인, 발바닥 발가락 무좀 증상 치료 무좀이란 무엇인가요? 무좀의 정의 무좀은 피부에 발생하는 집게 모양 발진으로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에 주로 발생합니다. 무좀의 주요 원인 1. 직접 접촉 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해 전염되며, 감염된 피부와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전파됩니다. 2. 습한 환경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땀과 습기가 증가하면 무좀이 생기기 쉽습니다. 3. 대각선 마찰 신발이 발바닥을 마찰하면 피부가 손상되어 무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좀의 주요 증상 1. 가려움 발진 부위가 가렵거나 따가운.. 2024. 4.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