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발목 삐었을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알아볼까요?

by soSso 2023. 11. 6.

목차

    반응형
    발목 삐었을때

    1. 발목 삐었을 때 즉시 휴식을 취하세요

    발목을 삐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운동이나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하는 것은 부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삐은 발목을 가볍게 이동시킨다거나 진통제를 사용하는 대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2. 부상 부위에 얼음을 적용하세요

    삐은 발목에 얼음을 적용하는 것은 부종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얼음은 부상부위에 직접 대지 않고 얇은 타월이나 수건으로 감싸서 사용해야 합니다. 얼음은 15-20분 동안 사용한 다음 1-2시간 동안 쉬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을 몇 차례 반복할 수 있습니다.

    3. 압박을 가하고 엷은 띠로 소매를 감아보세요

    가볍고 탄력 있는 띠로 발목을 감는 것은 부종을 줄이고 안정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아야 하는 위치는 다리 근처에서 풀린 느낌이 들 정도로 감으면 됩니다. 너무 강하게 감아서 혈액 순환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감은 후에는 즉시 의사를 찾아 상세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발목을 높이 들어서 휴식을 취하세요

    부상 발목은 가능한 높여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목을 높이 들면 부종을 줄일 수 있고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발목을 들어올리는 방법은 발목 위에 쿠션이나 베개를 놓는 것이 유용합니다. 발목을 똑바로 높인 상태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5. 발목을 차갑게 유지하세요

    발목을 차갑게 유지하는 것은 부종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삐은 발목을 찬 물로 씻어보거나 찬 물에 담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차가운 김치나 양배추 잎을 부상 부위에 올려놓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6.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발목을 삐었다면 의사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발목 염좌는 단순한 부상일 수도 있지만, 종종 더 심각한 부상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것입니다. 또한 신속한 치료가 재활 및 회복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7. 부상을 예방하세요

    삐은 발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세요. 신발은 발목을 지지하고 안정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운동이나 활동을 할 때는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불안정한 표면에서 활동을 할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결론

    발목을 삐었을 때, 즉시 휴식을 취하고 부상 부위에 얼음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압박을 가하고 발목을 높이 들어 쉬는 동안 휴식을 취하세요. 발목을 차갑게 유지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끝으로, 삐은 발목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신발 착용과 준비운동을 실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