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멍 빨리 빼는법 (피멍, 얼굴멍 등), 찜질과 멍없애는 연고 알아볼까요?

by soSso 2023. 10. 19.

목차

    반응형
    멍 빨리 빼는법 image

    1. 멍이 생기는 이유

    멍이 생기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외부 충격으로 인한 혈관 파열입니다. 충격이 발생하면 혈관에 염증이 발생하고, 이는 혈액을 주변 조직으로 새어나가게 됩니다. 멍은 주로 피부와 근육 사이의 혈관 파열로 인해 형성되며, 표면적인 멍은 일시적인 혈관 파열이며, 근육 내부의 멍은 다소 더 심각할 수 있습니다.

    2. 멍을 빨리 떼는 방법

    2.1. 얼굴멍을 빨리 떼는 방법

    얼굴 멍은 신체 다른 부위의 멍과 비교하여 조금 더 민감한 부위입니다. 멍을 빨리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얼음 팩: 얼음 팩을 멍이 생긴 부위에 직접 놓아 찌르지 않는 한 팩당 10분 동안 적용합니다. 얼음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 순환을 줄이고 멍을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2.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고 멍을 빨리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 베라 젤을 얼굴 멍에 바르고 15분 정도 그대로 두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바디크림: 멍이 생긴 부위에 바디크림을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이것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멍을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4. 항염 진통제: 만약 멍이 통증을 동반한다면 의사의 처방에 따라 항염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2. 몸의 다른 부위 멍을 빨리 떼는 방법

    몸의 다른 부위 멍을 빨리 떼는 방법은 얼굴 멍과 유사합니다. 다만, 몸의 멍은 잘 보호되고 혈액 순환이 어렵기 때문에 좀 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멍을 빨리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얼음 팩: 멍이 생긴 부위에 얼음 팩을 놓고 15분마다 10분 동안 적용합니다. 이것은 멍의 붓기를 줄이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찜질: 멍이 생긴 부위에 찜질을 적용하는 것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멍을 빨리 없앨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찜질이 가능한 부위에 핫팩이나 온수욕을 사용합니다.
    3. 멍없애는 연고: 멍없애는 연고는 국소적으로 멍을 줄이고 치유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법에 따라 멍이 있는 부위에 연고를 바르고 마사지해야 합니다.

    3. 찜질과 멍없애는 연고

    찜질은 멍을 없애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찜질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찜질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따뜻한 물로 목욕하기: 피부가 멍인 부위를 온수에 담갔다가 빼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뜨거운 물은 멍을 더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핫팩 사용하기: 핫팩을 멍이 생긴 부위에 적용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핫팩을 사용하기 전에 적절한 온도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온수욕: 만약 신체의 큰 멍이 있다면 온수욕을 사용하여 멍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것은 멍이 생긴 부위에 혈액을 유도함으로써 멍을 빨리 없앨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멍없애는 연고는 멍이 있는 부위에 직접 바르고 마사지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멍의 붓기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법을 자세히 읽고 지침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변종 찜질과 멍없애는 연고의 효과와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의 조언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멍을 빨리 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얼림과 찜질, 멍없애는 연고를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조처를 취하면 멍이 더 빨리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멍이 계속해서 악화되거나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