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니 효능 및 복용법 (분말가루 차 즙 주스 효과와 먹는법) 알아볼까요?

by soSso 2023. 10. 18.

목차

    반응형
    노니

    노니란 무엇인가요?

    노니는 작은 물방울처럼 생긴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남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 오세아니아에 자생하는 "노니 나무"의 열매에서 얻어집니다. 그러나 현재는 다른 지역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노니는 자일리치아케마(Latin name: Euterpe oleracea)의 열매인데, 영양분이 풍부한 이 열매는 구연산, 비타민 C, 카로틴, 단백질, 식이섬유, 무기질, 영양소와 항산화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노니의 건강에 대한 효능

    노니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주목할만한 몇 가지 건강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

    노니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은 자유 라디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물질은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 시스템 강화, 심장 건강 개선, 창백증 예방, 암 예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면역 시스템 강화

    노니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이유는 노니에는 항균 작용을 가진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속성은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의 세포를 활성화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개선

    노니에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노니에는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식이섬유, 영양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노니 섭취는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소화 개선

    노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과정을 도와주고, 변비와 같은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니를 소화 개선을 위한 자연스러운 옵션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체중 감소를 도와줌

    노니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차가운 노니 주스, 분말가루, 식사 대용으로 노니 주스를 섭취함으로써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 감소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니 자체만으로는 체중 감소의 약이 아니므로 균형 있는 식단과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

    노니의 복용법

    노니는 다양한 형태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노니 제품은 분말가루, 차, 즙, 주스입니다.

    1. 분말가루

    노니 분말은 물이나 스무디, 요거트 등 안락한 음료수와 섞어 마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편리하고 빠른 노니 섭취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1-2 숟가락의 분말을 음료나 음식에 섞어 섭취합니다.

    2. 차

    노니 차는 노니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노니 티백을 차잔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붓고 3-5 분 동안 우려내면 됩니다. 더 좋은 맛을 원한다면 꿀이나 레몬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3. 즙

    노니 즙은 강력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노니를 믹서기에 갈아서 약 1:1의 비례로 물을 섞은 다음 얇은 직사각형 머리부분의 천으로 여과하여 즙을 받습니다. 이 방법은 노니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여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4. 주스

    노니를 주스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노니 주스는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와 섞어서 복합적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노니 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노니와 다른 재료(예: 사과, 바나나, 초코렛, 우유 등)를 믹서기에 넣고 잘 섞은 후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노니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니를 섭취하기 전에 병원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각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물 복용, 알러지 및 다른 개인적인 요인들을 고려하여 노니의 적절한 섭취량과 방법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노니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슈퍼푸드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방법으로 복용하고 합리적인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니를 병원 및 영양사의 조언 하에 적절하게 복용하여, 건강을 개선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