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가려움 통증 완화 먹는 치질 약 추천

by soSso 2023. 9. 15.

목차

    반응형
    가려움 통증 완화

    치질(가려움 통증)에 대하여

    치질은 가려움과 통증을 동반하는 피부 질환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균열되어 염증이 생기면 가려움과 함께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습진, 아토피 피부염, 동의보감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치질 약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을 완화시키는 치질 약물 추천

    1. 항히스타민제

    치질은 대부분 염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염증을 완화시키는 항히스타민제가 효과적입니다. 항히스타민제는 가려움을 줄이고 염증을 완화시켜 피부 상태를 개선합니다. 종류에는 로리타딘, 세티리진, 트리피디민 등이 있으며, 사용 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면역억제제

    치질은 면역 반응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피부의 면역 반응을 억제하여 염증을 완화시키는 약물도 효과적입니다. 면역억제제로는 타코리무스 주름저항균, 피크리메트, 아세톤, 시클로스포린 등이 있으며, 사용 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스테로이드 크림

    치질의 증상이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스테로이드 크림은 염증을 직접 억제하여 가려움과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하지만 장기간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의사의 지도와 지금적인 사용이 필요합니다.

    4. 항생제

    일부 치질은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항생제를 사용하여 감염을 치료하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의사처방을 받고, 지시된 방법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치질 완화에 도움되는 일반적인 조언

    치질을 완화시키기 위해 약물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몇 가지 조언을 따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적절한 습도 유지

    피부가 건조하면 치질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습도 조절이 가능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영양가 있는 식품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부 자극을 최소화

    치질을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자극적인 세제나 화장품을 피하고,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를 지나치게 긁거나 금지된 물질을 피해야 합니다.

    치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한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치질 약물을 사용하고 위의 조언을 따르면 가려움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