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묵혀뒀던 아이로드 T10을 장착하면서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됐던 부분이 'A필러'가 아닌가 싶습니다. 블랙박스 장착 귀찮을 뿐이지... 어려운 부분은 없거든요. 앞, 뒤로 카메라 장착하고 연결 후 배선 깔끔하게 처리하면 끝이죠.

 

 

그러기 위해선 'A필러'를 탈거해야 하는데 오랜만이라 이게...

타입이 조금 바뀌었더라구요. 원래는 일반 키 타입이라 그냥 잡아당기기만 하면 툭툭 잘 빠지는데, 위에 한쪽이 요상하게 잡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서 조금 지체가 되었죠. 저처럼 초보자들도 쉽게 DIY에 도전하시라고 꿀팁 공유합니다!! 우선 한번 잡아당기게 되면 툭하고 1단으로 빠집니다.

 

 

하지만 안쪽으로 한 번 더 잡고 있죠. 이 상태에서 저기 안쪽에 볼트 하나가 있습니다. A필러를 최대한 밀어서 '+드라이버'가 들어갈 수 있게 자리를 잡은 후 천천히 풀어줍니다. 자세가 불편해서 볼트를 떨어트리기 십상이니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볼트를 풀면 이렇게 쏙~ 빠집니다. 참 쉽죠. 하지만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 차체에 붙어있는 저 키를 누르고 잡아당기고 얼마나 진을 뺏는지 모릅니다.

 

 

이제 장착하기 위해 다시 준비를 해주면 되는데요, 키에 붙어있는 하얀 플라스틱을 빼내어줍니다.

 

 

그다음 탈거한 A필러 원래 위치에 옆으로 밀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빠지지 않게 처음에 풀었던 볼트를 채워주면 다시 장착할 준비는 끝입니다. 그리고 좀 전에 차체에 박혀있던 검은색 키에 구멍을 맞춰서 잘 넣기만 하면 끝!!

 

알면 쉬운데 모르면 빼기 힘든 A필터!! 어떤가요? 괜찮았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