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최근 누누티비와 짭플릭스: 불법 영상 콘텐츠와 OTT의 변화

by soSso 2023. 8. 28.

목차

    반응형

    최근 누누티비와 짭플릭스: 불법 영상 콘텐츠와 OTT의 변화

    목차

    1. OTT란 무엇인가?
    2.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3. 짭플릭스 회원제 추천인?
    4. OTT관련주 주가
    5. P2P사이트와 마무리 생각 및 꿀정보

    OTT란 무엇인가?

    OTT(Over-the-Top) 서비스란, 기존의 전통적인 미디어 방송 방식을 우회하여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기존의 방송사나 케이블 TV 등을 거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OTT 서비스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드라마, TV 프로그램, 스포츠 중계, 애니메이션, 동영상, 음악, 웹툰, 오디오북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시청하거나 청취할 수 있습니다. OTT 서비스는 인터넷에 연결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게임 콘솔 등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OTT 서비스로는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Hulu, 유튜브 프리미엄, 애플 TV+, 왓챠, 티빙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OTT 서비스들은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

    어제, 누누티비는 공식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누누티비는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로, 저작권 피해액은 무려 5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인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누누티비가 종료되면서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더욱 더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저작권은 창작한 저작자에게 주어지는 법적인 권리로, 해당 콘텐츠의 복제, 배포, 공연, 변형, 공표 등을 제어하는 권리입니다. 이 권리는 콘텐츠가 창작되는 순간에 자동으로 발생하며, 등록 등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유튜브나 블로그와 같은 저작물 또한 저작권을 가지며, 무단 도용은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짭플릭스 회원제 추천인?

    누누티비의 서비스 종료 소식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대체 사이트인 짭플릭스를 찾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인 짭플릭스도 회원제로 전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서버 유지비용 등을 고려한 결과로 보여지며, 서비스 종료보다는 회원제 도입으로 방향이 잡힌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방법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텔레그램 주소 등을 확인하거나, 우회하여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의 영구적인 해결은 어려운 문제로 보입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수법을 교묘하게 변화시키며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OTT관련주 주가

    누누티비의 서비스 종료로 인해 OTT 서비스 관련 주식에는 영향이 있을까요? 최신 주가 자료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넷플릭스: 올해 주가는 약간의 하락세를 보였으나,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디즈니: 디즈니플러스와 관련된 주가는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알로이스: 한국의 알로이스 주식은 누누티비와의 큰 연관성은 보이지 않습니다.
    • 케이티알파(KTH): 쿠팡이 운영하는 쿠팡 플레이와 연관된 주식으로 누누티비와의 큰 영향은 없어보입니다.

    P2P사이트와 마무리 생각 및 꿀정보

    한국에서는 불법 콘텐츠 저작권에 대한 의식이 미약한 면이 있습니다. P2P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불법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존재하며, 이러한 사이트들이 쉽게 접근 가능한 상태입니다.

    누누티비 서비스 종료와 짭플릭스의 부상, 회원제 도입 추천인 등을 통해 한국의 콘텐츠 저작권 문제와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의 문제점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의 운영은 무단 저작권 침해로 이어질 수 있으며, 적절한 대응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는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