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018년형 모델의 자동차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더 많이 도착할 예정입니다. 다른 의미로는 일부 차량들은 단종으로 인해 더 이상 만나 볼 수 없고 그것은 매년 발생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017년을 마지막으로 다시 돌아오지 않을 단종된 10대의 자동차 목록을 가져왔습니다.



단, 이것만은 기억해야 합니다.

모두 좋지 않은 차량은 아니었으며 단지 오래됐거나 구매자 대다수에게 더 이상 호소력이 없다는 것일 뿐입니다.


1. BMW Z4



시크릿가든에서 배우 현빈이 타고 나와 더욱 유명해진 2세대 Z4입니다. 2009년부터 생산된 Z4가 후속 모델 준비를 위해 단종되었습니다.



후속 모델이 'Z5'로 될 것이라고 잠시 알려졌었지만 'Z4'의 이름을 그대로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2. 뷰익 베라노 (Buick Verano)



제너럴모터스(GM)의 산하 브랜드인 뷰익의 콤팩트 세단 베라노입니다.



2011년부터 선보인 베라노는 2017년형 모델을 마지막으로 사라질 것이라고 GM은 밝혔으며 SUV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트렌드를 쫓을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3. 쉐보레 SS (Chevrolet SS)



쉐보레의 후륜 구동 스포츠 세단인 쉐보레 SS는 6.2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하고 415마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4. 크라이슬러 200 (Chrysler 200)



무려 1년 만에 단종해 충격을 안겨줬던 모델입니다.


5. 엑센트 (Hyundai Accent)



가성비 최고의 차량으로 잘 알려진 현대자동차의 엑센트입니다. 소형 SUV 신형 코나 판매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단종을 결정했습니다.


6. 아제라 (Azera)



현대 자동차 그랜저의 북미 버전 아제라는 2000년 그랜저 XG로 북미에 수출된 이래 17년 만에 판매가 중단됩니다.


7. 닷지 바이퍼 (Dodge Viper)



출시 25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아메리칸 머슬카입니다.



참으로 아쉽지만 알파 로메오의 조르지오 플랫폼을 통한 차기 바이퍼의 개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8. 인피니티 QX70 (Infiniti QX70)



FX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QX70은 스포티한 쿠페 디자인과 강력한 V6 엔진으로 독특한 개성을 뽐냈던 모델입니다.


9. 폭스바겐 CC (VolksWagen CC)



CC를 대체할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아테온(Arteon)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10. 렉서스 CT 200h (Lexus CT 200h)



현재는 북미 시장에서만 단종이 된 상태이지만 우리나라의 판매량 역시 저조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