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차 멀미 안하는법, 멀미약 종류 어린이 복용주의알아볼까요?

by soSso 2023. 10. 5.

목차

    반응형
    차 멀미

    1. 차 멀미란?

    차 멀미는 차량 운행 중에 차 내부의 움직임이 갑작스럽고 예측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질식과 비통을 의미합니다. 멀미는 신체의 균형감각이 혼란스러워지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는 내부와 외부의 움직임의 불일치로 인해 뇌에서 정보가 혼란스럽게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차 멀미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가벼운 불편함일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심한 통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차 멀미의 주요 증상에는 어지러움, 두통, 구토, 두근거림, 땀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차량의 가속, 감속, 회전 및 산맥 고도의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차 멀미를 예방하는 방법

    2.1 좌석 선택

    차 내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한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차 멀미를 예방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전방의 좌석이나 차량의 중심에 가까운 좌석이 멀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진동을 줄이기 위해 좌석 벨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2 시야 고정

    차 내부의 움직임을 관찰하지 않도록 시야를 고정시키는 것은 차 멀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을 멀미를 일으키는 움직임으로부터 멀리 떨어뜨리려면 창문 밖을 보거나 고정된 시선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책이나 스마트폰을 읽으려고 한다면, 차 내부 움직임을 느끼지 않도록 전방을 향해 읽는 것이 좋습니다.

    2.3 환기

    차 내부의 공기가 신선하고 쾌적하게 유지되는 것도 멀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량 내부의 공기가 거동성 생동감을 줄이는 염려가 있다면 창문을 조금 열어 두거나 에어컨을 켜서 실내 환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4 충분한 휴식

    긴 차 타기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멀미가 심한 경우 차를 정지하고 밖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십시오. 휴식을 통해 멀미 증상이 완화되고 다음 여행에 잘 대비될 수 있습니다.

    3. 차 멀미약에 대해서

    차 멀미를 예방하거나 완화하기 위해 멀미약을 복용하는 것은 선택의 문제입니다. 차 멀미약은 다양한 형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약은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멀미약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3.1 사이클로진

    사이클로진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해야하는 멀미약입니다. 주요 성분은 사이클로펜지드린이며,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약은 증상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3.2 드라마민

    드라마민은 멀미를 예방하거나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드라마민은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며, 대부분의 경우 별다른 부작용이 없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이가 복용할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용량과 복용 빈도를 지켜야 합니다.

    3.3 식이 보조제

    식이 보조제는 멀미를 예방 또는 완화하기 위해 자연 치료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생강, 밤을 비롯한 일부 식물성 성분은 멀미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에게 식이 보조제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세요.

    4. 어린이가 멀미약을 복용할 때 주의할 점

    어린이가 멀미약을 복용할 때에는 부작용 및 안전성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부 멀미약은 어린이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적절한 용량과 복용 빈도를 지켜야 합니다. 아래는 어린이가 멀미약을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4.1 의사 또는 약사의 상담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여 어린이에게 적합한 멀미약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린이에게 적절한 용량과 복용 빈도를 지정할 수 있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은 안전한 복용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4.2 부작용 주시

    모든 약물은 부작용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멀미약을 복용하는 동안 어린이의 부작용을 주시하고 어린이가 불편을 느껴한다면 즉시 의사에게 알리세요.

    4.3 효과적인 사용법

    의사 또는 약사의 지시에 따라 멀미약을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올바른 용량과 복용 빈도를 지키는 것은 약물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부작용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 멀미는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이지만, 적절한 예방법과 적절한 약물 복용법을 알고 있다면 그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의사 또는 약사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차 멀미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