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테비아 효능, 부작용, 권장량 (효소처리스테비아 )

by soSso 2023. 10. 8.

목차

    반응형

    Stevia

    스테비아란?

    스테비아는 남미 원산지인 스테비아 리바우디아나(Stevia rebaudiana) 식물에서 추출한 식품 첨가물로, 자연의 감미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하고 자연적인 대체 감미료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테비아를 설탕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테비아의 효능

    스테비아는 낮은 열량과 긍정적인 영양 프로필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감미료와 달리 스테비아는 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아 당뇨병 환자나 혈당 관리에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대안입니다.

    또한, 스테비아는 치아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식품과 음료의 당분을 대체할 수 있어 치아에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치아의 우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또한 천연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스테비아의 부작용

    스테비아는 대부분 안전한 천연 감미료입니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은 스테비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 가려움증, 구역질,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군다나, 스테비아는 체내의 효소에 의해 처리되기 때문에 몇 가지 미네랄을 흡수하는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테비아를 극단적인 양으로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적절한 권장량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테비아의 권장량

    스테비아의 권장 섭취량은 개인의 당 요구량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하루에 4-8mg의 스테비아 섭취가 권장됩니다.

    스테비아는 당과 단맛을 비교할 때 훨씬 강한 감미료이기 때문에 작은 양에서도 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은 양으로 시작하여 개인의 입맛과 선호도에 따라 서서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테비아를 구매할 때는 식품 보충제로 사용된 규격화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고 올바른 권장량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