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블랙박스를 구입 후 장착한데 이어 이번엔 아이로드 T10과 같이 구입했던 '튜익스 LED 실내등'을 교환했습니다. 애프터마켓 LED 킷은 눈이 부실정도로 밝은데 제가 구입한 것은 순정형이라 그 정도까진 아닙니다. 주광색은 조금 답답하잖아요? 그냥 누런색보다는 밝다 정도 ㅎㅎ 딱 좋습니다. 고민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반떼 AD 튜익스 LED 실내등 구성품 입니다.

전방 실내등 10T트윈 2개, 중앙실내등 31mm 1개, 트렁크등 31mm1개, 화장거울등 31mm 2개 이렇게 들어있네요.

 

 

우선 앞쪽을 해볼까요. 안쪽에 - 드라이버를 살짝 넣습니다. 당연히 스크래치가 나지 않게 살살해야겠죠? 안쪽에 잡고 있는 키도 부러지면 안되구요. 조금만 힘을주면 툭하고 빠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주광색의 일반 전구가 보입니다. 양쪽 다 같은 방법으로 빼주고, 전구를 쏙 빼면 되겠죠.

 

 

다음 10T 트윈 장전!

 

 

짜잔! 밝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완전 밝은 것을 원하시는 분은 다른 제품을 찾으셔야 합니다. 이 제품은 눈부심이 없는 정도의 적당한 밝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주광색보다 시인성은 확실히 좋습니다.

 

 

이번엔 중앙실내등, 스위치 부분 방향에 보이는 저 부분에 -드라이버를 넣고 움직여야 빼기가 쉽습니다.

 

 

짜잔! 훨씬 괜찮쥬?

 

 

트렁크등입니다. 마감이 허접해서 트렁크를 열면 그냥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드라이버를 가지고 저 부분을 살짝 눌러주면 되구요.

 

 

트렁크에서 물건 찾기도 조금 수월 하겠네요.

 

 

이제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마지막 화장거울등입니다.

 

 

화장거울등도 스위치 있는 부분을 눌러야 빠집니다. 누르고 밑으로 내리면 끝.

 

 

이건 좀 힘들었네요.. LED가 모양이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일반 전구보다 장착하는데 빡빡하더라구요. 하지만 뭐 다를 건 없죠.

 

 

어떤가요? 깔끔하죠?

 

요즘엔 튜익스 제품이 순정형으로 잘 나와서 굳이 애프터마켓 제품들을 비교해가며 시간 낭비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아직도 안 하신 분이 있다면 잠자고 있는 포인트 잘 활용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

티스토리 툴바